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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및 사용 제한 업종, 지원금 지급기간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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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및 사용 제한 업종, 지원금 지급기간

CH-OI 2020. 5. 13. 12:11

 

 


정부에서 전국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모두 지급하겠다는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서 각 지급 방법에 따라서 
상이한 날짜에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사용 가능금액을
충전하는 경우에는 5월 11일부터 시작되는데요.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발급을
받는 경우에는 5월 18일부터 시작됩니다.

만약 가구원 전체가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대상자이거나, 기초연금 및 장애인연금

수급자에 한해서 현금으로 지급이 되게 되는데요.

이 경우에는 5월 4일부터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받기 위해서 온라인 
접수의 경우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접수까지
갑자기 사람이 몰려서 서버가 마비되거나, 
처리 속도가 늦어지는 등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 마스크 5부제와 동일하게 요일제를 
적용해서 신청 대상이 날마다 다릅니다.

대상 가구의 세대주가  태어난 년도의 끝자리를 
확인해서 이에 맞는 요일에 접수를 하실 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월요일: 1, 6
(2) 화요일: 2, 7
(3) 수요일: 3, 8 
(4) 목요일: 4, 9
(5) 금요일: 5, 0
(6) 토요일, 일요일: 모두





또한, 각 세대마다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상이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가구원수를

확인하셔서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1) 1인 가구: 40 만원
(2) 2인 가구: 60 만원
(3) 3인 가구: 80 만원
(4) 4인 가구 이상: 100 만원


 

 




그렇다면 어떻게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충전


이 경우에는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의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대상자 조회를 한 뒤에
신청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선택해
"긴급재난지원금"충전을 선택하시면 접수가
완료되고, 2일이내에 소지하고 있는 카드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에는 세대주가 신청을 해야하며, 
세대주의 본인명의 카드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2) 오프라인 신청 (카드 연계 은행)


이 경우에는 5월 18일부터 접수가 시작됩니다.

카드를 들고 해당 은행창구에 방문을 한 뒤,
신청서를 작성하면 해당 카드에 충전을 할 수
있으며, 이 역시 마찬가지로 2일내에 지원금이
자동으로 충전이 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문을 하실 때 본인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3) 지역사랑상품권 및 선불카드 온라인 신청
이 경우에도 5월 18일부터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지자체의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대상자 조회를 하시고 신청서를 입력하시면
지급준비 완료 통보를 문자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읍명동 지역금고에 신분증을 들고
방문하셔서 지원금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세대주가 신청하고 수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수령을 하는 경우에는 위임장을
지참하시면 세대원이 받을 수 있습니다.


 

 



(4)지역사랑상품권 및 선불카드 오프라인 신청

이 경우에는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을 하셔서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접수하시면 준비가 완료 되는데로 현장에서 
바로 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지급준비 완료가
된 후에 재방문하여 수령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사용 제한 업종>

 



오늘은 이렇게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및 수령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미 카드를 이용하실 분들을 위한 온라인
신청을 시작되었으니 어서 빨리 확인하셔서 
지원금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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